MoreLean

아이들 알뜰폰 요금제 변경 - 4.5GB+1Mbps/전화문자 무제한 8,800원 평생 요금제 본문

일상

아이들 알뜰폰 요금제 변경 - 4.5GB+1Mbps/전화문자 무제한 8,800원 평생 요금제

judeKim' 2024. 1. 7. 10:00
반응형

현재 아이들 2명은 각각 U+ 모바일과 헬로모바일의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내 명의로 가입했었으나, 나중에 번호를 계속 써야 할 것 같아서 중간에 아이들 명의로 변경해 주었었습니다. 

현재 요금제는 각각 (평생요금제로)

U+모바일의 6.0GB + 1 Mbps / 전화문자 무제한의 월 16,900원과 

헬로모바일의 4.5GB + 1 Mbps / 전화문자 무제한의 월 14,900원을 사용 중이었습니다. 

커뮤니티에 4.5GB + 1 Mbps / 전화문자 무제한 월 6,600원짜리(평생요금제)가 떴었으나, 타이밍을 잡지 못했어서 댓글을 확인하던 차에 모나 모바일을 알게 되었습니다. ( 홈페이지상으로는 2024년 1월 31일까지의 이벤트로 보입니다. )

https://mobilemona.co.kr/view/plan/rate_plan.aspx

 

당신에게 좋은 변화, 모나(MONA)

코나아이(주)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알뜰폰(Mobile) 서비스

mobilemona.co.kr

혹시나 싶어 가보니 동일한 조건이 월 8,800원 평생요금제가 있어서 둘째를 먼저 번호 이동 신청하고, 

첫째도 번호 이동을 방금 마쳤습니다. 

알뜰 요금제의 가장 큰 단점은 고객센터와의 전화 연락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가격으로 용서가 되는 수준!

아이들 핸드폰 요금은 핸드폰을 사용하게 된다면 반드시 데이터 초과 비용이 나오지 않도록 +1 Mbps 가 있는지 확인하고, 
전화 및 문자가 무제한인 요금제를 반드시 쓰기를 추천합니다. 
추가적으로 기간제한인 요금제인지도 꼭 확인하세요. ( 평생요금제를 꼭 선택 )

거의 대다수의 부모가 요금 폭탄을 몇 번 맞고 저렇게 바꾸더라고요. 

참 그리고 요금제 변경은 월말이나 월초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할로 계산되어서 데이터를 너무 많이 쓰게 되면 이전 업체의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미성년이 아니라면 셀프개통으로 쉽게 번호 이동이 가능하나 둘 다 미성년이라 가입신청만 해두고 고객센터와의 통화를 평일에 진행하고 마무리가 될 것 같습니다. 

모나 모바일의 회사를 좀 찾아봤는데, 코나아이가 운영하는 곳으로 확인. 

이름이 익숙했는데 경기지역카드인 코나카드의 그 회사가 맞았습니다. 


### 개통 후기 업데이트 

어제 (일요일) 신청을 했는데 오늘 바로 개통이 되었네요. 

과정을 잠시 공유합니다. 

  • 고객센터와 통화를 하게 되면 가입자의 신원 및 법정 대리인의 신원, 결제 수단 등등을 확인합니다. 
  • 그리고 시행착오가 한 가지 있었는데, 유심을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쓸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쓸 수가 없더군요. 
  •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적으라고 해서 적었지만, 이 유심을 사용하려 한다면 LG U+ 가서 리셋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 즉, 재사용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
  • 유심은 모두의 원칩이라는 유심을 구매해 달라고 상담원분이 요청을 했고, 2명의 번호 이동이 있어서 한 번에 묶어 신청 처리 부탁드렸고, 전 전화를 끊고 바로 유심칩을 사러 갔다 왔습니다. ( 이마트 24 편의점에서 팔고 남아 있는 2개 모두 가져왔습니다. ) 
  • 실은 이 과정에서 유심이 공짜라고 홈페이지에서 얼핏 봤는데, 지금 확인해 보니 유심 배송비가 무료라는 얘기였습니다. 즉, 번호 이동과정에서 유심칩 8,800원의 비용이 발생하니 참고하세요. 
  • 워낙 알뜰폰 고객센터의 연결이 오래 걸리기로 유명했던지라 내심 걱정했지만 몇 분 만에 고객센터와 연락이 되었고, 기존 상단 내역을 말씀드리고, 전화를 끊고 이전 담당자분의 전화를 기다렸습니다. 
  • 몇 분 정보 후에 바로 연락이 왔고, 빠르게 개통 처리가 되고 끝났습니다. 

알뜰폰의 업체 및 프로모션의 인기도에 따라 케바케구나를 느끼고, 첫인상은 꽤 좋았습니다. 상담사분도 엄청 친절하셨고요. 

추천드립니다. 

추가 팁을 한 가지 드리면, 

유심칩은 꼭 사진으로 찍어 두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럴 가능성이 많지는 않겠지만, PUK 번호가 유심칩과 붙어 있는 플라스틱에 적혀 있는데, 혹 SIM 이 잠겨 있는데 여러 차례 그 번호를 틀렸다면 PUK 번호가 있어야 그 잠금을 풀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지만, 고객센터가 연결이 잘 안 되는 알뜰폰이거나, 주말이라면 꽤나 답답한 상황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