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roject H2 - 붙박이장 실측 ( 에넥스 2019-07-13 )
    일상 2019. 7. 15. 00:30

    샤시 실측이 끝나고 바로 붙박이장 실측이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실은 붙박이장 실측은 실측날짜는 정할 수 있었으나, 시간을 확정지을 수 없어 좀 답답했었던 점이 있었습니다만, 

    기업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에 종속적인 사항이라는 생각이 들어 일정 부분을 이해하고 넘어갔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예상치 못한 상황(시간지연)은 틀림없는 부담으로 작용을 할테니까요. 

    1시에는 싱크대 상담을 위해서 남양주로 넘어가야 했었기에 늦어도 11시 30분까지는 마무리를 짓고 싶었는데, 11시 10분 경 정도에 실측을 시작할 수 있어서 40분 경에는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실측상황에서 궁금했던점은 가벽이 있어도 조립이 가능한지였습니다. 

    하지만, 이미 목공날 오전에 붙박이장을 설치하기로 목공 소장님과 정리를 해둔 상황이라 큰 의미는 두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정리하자면, 같은 공간안에 조립할 수 있는 공간만 있고, 가벽에 상부 혹은 하부에 턱이 없다면( 온전히 천정고를 쓸 수 있다면 ) 설치가 가능하다였습니다.

    깨끗한 마감을 하기 위해 목공 이후에 진행하려 했으나, 저희는 목공시 안방에 침대 프레임을 설치할 것이라 작업공간이 나올 수가 없어 이 선택지는 목공하는 중간 과정에 끼워 넣지 않으면 선택할 수 없는 선택지였습니다.

    그렇다고 중간에 교차 일정을 짜는 것도 좋지 않고 같이 작업하는 것도 서로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아서 아예 붙박이장을 먼저 설치후 마감을 하는 것으로 정리하였습니다. ( 보양만 잘 하는 것으로 정리 )

    그것 외에는 큰 무리는 없었고, 우려했던 추가금은 서랍하나의 추가로 4만원으로 정리가 최종적으로 되었습니다. 

    붙박이장 실측전에 준비해두어야 할것은 붙박이장 구성을 미리 정리해두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까먹고 있었다가 현재 사용중인 붙박이장의 사용빈도 및 동선등을 고려해서 말씀드렸고, 결과적으로 아내와 같은 의견이라 별탈이 없었습니다. 

    에넥스의 경우 저희가 화이트톤이고, 깔끔한 디자인에 가격까지 저렴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붙박이장 맞은편은 오픈장으로 정리할 것이나, 이건 인테리어 마무리 단계에도 가능할 듯하여 나중에 정리하는 것으로 하고, ( 부서가 달라 동시에 진행은 어렵습니다. ) 

    대충 11.5자가 90.7 정도로 정리가 되어 가격적으로는 만족스럽습니다만, 결과는 봐야지 알것 같습니다. 

    추천에 대해선 그 이후로 미루는 것으로 하고, 

    실측 기사님은 친절하시고, 고객의 입장에서 잘 정리해주셔서 만족스러웠습니다. 

    1cm 로 인해서 가격이 추가되는 것도 알아서 유도리 있게 잘 정리해주셨습니다. 

    붙박이장 좌측 벽이 마감판이 따로 없는 상태로 정리가 될 것이라 이 부분에 대해서 목공 소장님께 커뮤니케이션을 할 예정이나, 바로 붙어서 슬라이딩 포켓 도어 ( 10cm 정도 )가 정리될 예정이라 큰 문제는 없을듯 합니다. 

    끝내자마자 바로 남양주로 차를 몰았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