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Lean

COX 엔데버(무접점 35g) 제품의 키보드 씹힘 문제 본문

TIP

COX 엔데버(무접점 35g) 제품의 키보드 씹힘 문제

judeKim' 2021. 8. 16. 21:08
반응형

어느 날 갑자기 키보드를 치는데 스페이스가 씹히기 시작했다. 

스페이스는 특성상 주로 오른쪽 엄지로 사용을 하고 가끔씩 왼쪽 엄지를 사용하기도 한다. 

근데 갑자기 꾹 눌러야지만 반응을 하고 이전과 동일하게 쳤을때 몇번 누른 것이 제대로 접점에 닿지 않은 것 처럼 무시되는 것이었다. 

그리 오래 쓰지 않았고, 함부로 다루지도 않았던지라 뭔가 고장이 났나? 라는 생각에 콕스를 중고나라에서 찾기 시작했다. 

( 바로 대체제를 알아보기 위해서.. ) 내가 쓰는 COX 엔데버 35g 화이트 87키는 씨가 말랐고, 신제품 재고도 부족하여 어떤 업체에서 말도 안되는 가격에 올라온것도 목격하였다. 

한놈만 걸려라도 아니고... 

갑자기 다른 키들은 멀쩡한데 스페이스만 그런것이 고장인듯 싶어서

  • 키캡도 다시 빼서 껴보고,
  • USB 포트도 꼈다 빼보고
  • 이전에 잠시 쓰다가 빼둔 SA 키캡이라도 끼워야 하나? 라는 생각도 잠시 해봤고,
  • 안되겠다.. 유상 AS 라도 신청해야겠다는 생각에 알아보고, 
  • 나와 같은 증상이 있었던 사람이 있나 싶어 찾아봤더니 생각보다 COX의 초기 품질이 문제가 많다는 글들도 보고.. ( 근데 내가 산 키보드들은 다 전혀 문제가 없었던지라 동의할 수 없었던.. ) 
  • 그러다가 비슷한 증상이 있는 사람이 있어서 확인해봤더니.. 

키스트로크 조절을 해보라~는 엄청난 팁을 알게 되었다. 

그 순간 '아 이런 아까 내가 이것저것 만져본다가 스트로크 조절을 건드렸었구나' 라는 생각이 스쳐 지나갔다. 

다시 눌러(Fn+F9) 확인해보니 "완전 정상!" 기쁜 마음에 나같은 사람들을 위해 팁으로 남겨 둔다. 

"돈 굳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