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Lean

내 사주 by 점신 본문

일상

내 사주 by 점신

judeKim' 2019. 2. 7. 18:27
반응형

사주와 같은건 연애할때 가끔 본것 외엔 없었다. 

딱히 운명에 맡기고 싶지도 않고, 나는 내가 하기 나름이라는 생각으로 .. 

그러나 한두해 해가 지나갈수록 세상은 나 하나만 이라는 생각엔 한계가 있다는 느낌이 가끔씩 들때가 있었다. 

가끔씩 이럴땐 큰 의미 없지만, 운세를 한번씩 볼때가 있다. 

다수에게 맞는 일반적인 형태의 글이긴 하지만 가끔씩은 왠지 그 글자 그대로일때가 있어 흠칫 놀랄때가 있다. 

개인적으로 잘 맞는것 같은 문구에는 하이라이트를 해봤다. 

# 사주

### 사주 속 본성

김영찬님은 웅장하고 높으며 장대하게 펼쳐지는 산맥의 기운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천성적으로 의지가 굳고 항상 그 자리에서 요동치지 않으며 잘 버티는 특징을 가지게 됩니다. 상황이나 환경에 쉽게 요동하지 않으며 자신의 자리를 언제나 잘 지킬 줄 아는 면은 있으나 그 내면에는 많은 계획과 생각들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김영찬님은 정적인 기운을 가지고 태어났지만 내면에는 매우 큰 역동성과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것들을 품고 싶어하고 나 자신의 꿈을 이루고 싶어하며 원대한 포부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나 자신의 꿈을 유지하고 싶어하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살아가는 모습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열정과 에너지와 함께 항상 자신의 자리를 잘 유지하고 지켜내는 면이 있습니다.


### 성격의 장단점

김영찬님은 묵직하고 무덤덤한 면을 가지고 있으며 항상 성실하고 꾸준한 성향을 가진 사람입니다. 일적인 면에서도 한결 같은 모습으로 묵묵하고 일을 추진하여 결국은 완수할 때까지 해내는 강한 인내심의 소유자입니다. 때로는 재미가 없어 보일 때도 있지만 그러나 여러 사람이 의지할 수 있는 리더쉽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한편으로, 김영찬님은 착실하고 정직한 면이 돋보이는 사람이며 꾸준하고 일관성이 있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믿음을 주는 면들이 있습니다. 일을 하면서도 충성심이 강하고 조직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할 줄 아는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면이 있을 것입니다. 다소 보수적이고 안정감을 주는 것을 좋아하지만 때로는 강한 추진력을 보여주는 것도 본인의 특징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이성에게도 일관성 있고 꾸준한 모습으로 사랑을 베풀어 주게 될 것입니다.


### 잠재 능력

학업공부를 많이 하지 않아도 자신의 노력에 비해서 성적이 잘 나오는 경향이 나타납니다. 두뇌회전이 좋고 총명한 면이 있기 때문에 공부에 재능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산만하고 노력을 게을리 하는 면 때문에 공부에 재미를 붙이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번 공부에 재미를 붙이면 무섭게 성적이 올라가는 면이 있고 강한 집중력을 보여서 단기간에 매우 많은 학업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인관관계

사람들을 만나거나 사귀는 것을 즐기는 성향은 아니지만 가끔씩 사교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는 있습니다. 주로 일을 하면서 사람들을 만나거나 자신이 생활하는 터전 내에서 사람들을 만나는 편이며 그리고 꼭 필요한 인간관계를 잘 만들어 내는 면도 있고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 신임을 주는 면도 있습니다. 내가 주위에 베푸는 것도 많지만 가끔은 주위의 사람으로부터 큰 덕을 받는 상황도 나타나게 됩니다.


### 연애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다면 그 이성에게 잘 다가갈 줄 아는 면이 있습니다. 소심한 부분도 있지만 용기를 내서 자신의 이성을 쟁취하는 면이 있고 이성을 마음을 얻는 기교와 정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적극적인 부분으로 인해 간혹 밀고 당기기를 잘 하지 못하여 낭패를 보는 때들도 있습니다. 이성에 대해 변덕이 많기 때문에 연애를 하는 동안은 다소 평탄하지 못하게 관계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직업

꾸준하고 일관성 있으며 계획성 있게 나 자신의 일을 처리해 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가지에 대한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향하여 꾸준히 나아가는 모습이 있으므로 시간은 오래 걸릴 수 있지만 결과적으로 나의 목표를 성취해 내고야 마는 기질이 있습니다. 대기만성형의 기질을 가지고 있고 지속적인 노력이나 자신의 자리를 잘 지키는 모습은 나의 직업능력을 높여주고 시간이 지나고 점차 경험이 쌓이면서는 전문가로서 자라날 수 있을 것입니다.


### 결혼 후 변화는

결혼 후에는 생활이 안정을 찾고 정신적으로 안정을 찾게 됩니다. 이러한 안정성이 사람들에게 정신적인 안정을 주지만 반대로 추진력과 도전정신, 열정 등은 다소 감퇴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김영찬님은 결혼 후에 더욱 강한 책임감을 갖게 됩니다. 가정에 대한 안정을 가장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결혼을 하고 나서 일에 더욱 매진하고 사회생활을 성취하는데 더욱 열심을 내게 됩니다. 내가 책임져야 될 아이들이 생기고 식구가 늘어갈수록 이러한 마음은 더욱 강해지게 됩니다. 현명한 투자를 하게 되고 위험한 행동은 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가끔은 가정 내에서도 많은 신경을 써 주어야 하는 면으로 인해 사회생활에 기력을 잃을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가정에 있으면서 마음에 안정을 찾고 사회에서는 충전된 기력으로 더욱 열심히 사회생활을 하므로 결혼 후의 능력은 더욱 높아져 갈 것입니다.


### 나의 천직은

김영찬님은 꾸준하게 자신의 삶을 일구어 가고 여러 분야를 거치기 보다 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키워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분야를 일찍 발견하여야 합니다. 또한 변동과 굴곡이 많은 일을 하기 보다 꾸준하게 성과를 올릴 수 있는 일관된 분야에서 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직생활도 잘 해내며 윗사람에게 신임을 주고 시간이 지날수록 아랫사람을 다룰 줄 아는 능력도 생기기 때문에 본인의 경우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무역업이나, 경영 기획팀의 직장인, 혹은 행정가, 공무원, 공기업 사원, 선생님 등이 좋으며 공인중개사나 변호사 등도 잘 맞고 자신이 잘 맞는 분야에서 일을 하게 된다면 삶을 개선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될 것입니다.


### 직장/취업운이 좋은 시기

[2021년] 그 동안의 경험과 노력이 결실을 맺는 시기이며 사회에서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내가 두각을 나타내게 되는 때입니다. 직장생활에서 여러 가지 책무와 책임을 맡게 되고 이와 함께 직위의 가파른 성장이 있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나에게 의지하는 일이 있고 부하들도 점차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2022년] 이 해는 직업적으로 좋은 해이며 직장에서도 승진이 되거나 인정받는 결과로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취업을 하지 못했다면 취업이 되는 경향이 있고 취업과 관련 시험에 합격하는 일이 있으며 자격증의 취득에도 유리한 측면이 있고 승진과 관련한 시험에도 길한 그런 해입니다. 따라서 이 해를 잘 활용하는 것이 당신의 미래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조언

김영찬님이 사회생활의 능력을 키우고 직업운을 높이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눈치를 키우고 빠른 상황판단능력을 가지고 대처하는 자세를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착실하고 성실한 것이 본인의 장점이지만 상황판단이 빨리 나오지 않아 갑작스런 결정을 내려야 할 때 다소 주저주저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상황 판단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가끔씩 윗사람에게 반항스러운 행동을 하는 일도 있으며 때로는 사람들에게 냉정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전반적으로 일관성이 있는 스타일이지만 가끔식 나타나는 이러한 실수나 충동성은 사회생활을 하는데 단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이러한 면들을 잘 커버한다면 직장생활이나 일을 할 때 다른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보다 많은 결실들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ject H2 - 공정별 체크 리스트 - DDay 1  (2) 2019.07.10
Project H2 - 일정 및 업체리스트  (0) 2019.07.09
2019년 1월 오늘 하루  (0) 2019.01.17
2019년 목표  (0) 2019.01.01
CTS vs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1) 2018.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