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Lean

Mac Screenshot 설정 변경 본문

TIP

Mac Screenshot 설정 변경

judeKim' 2022. 1. 9. 00:31
반응형

개인적으로 Screenshot을 엄청 자주 쓰는 편입니다. 

특히 notion의 경우 이미지 파일을 Finder에서 복사하여 붙여 넣기가 가능하여 굉장히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물론 Tistory 도 이 기능을 동일하게 지원해서 정말 편해졌고요. 

그런데 Mac에서 Screeshot을 생성하면 Finder에 Screenshot 이미지 파일이 노출되기까지 수초가 소요됩니다. 

저처럼 성격이 급한 사람은 그 시간이 꽤나 길게 느껴집니다. 

언제인지 모르겠지만, Screenshot Thumbnail 보여주는 기능이 생긴 뒤로 이 딜레이 시간이 생겼습니다. 

물론 Default로 해두어야 이런 기능을 인지시켜 유저가 클릭하고,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줄 수 있긴 하지만,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닌데.. 꾹 참고 쓰다가 오늘에서야 확인하고 이렇게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스크린샷의 단축키 중 Cmd + Shift + 5를 눌러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도구 모음 메뉴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서  ( Options 버튼 클릭하여 ) 기본값에서 2가지 항목을 변경하여 사용 중입니다. 

첫째 Screenshot 이미지가 저장되는 위치를 기본값인 Desktop에서 Screenshot 폴더를 생성하여 그곳으로 지정하였습니다. 별건 아니지만,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계속 늘어나는 것도 신경 쓰이기도 해서.. 

둘째, 캡처 한 뒤에 미리 보기 화면이 보이지 않도록 Show Floating Thumbnail 항목을 체크 해제하였습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썸네일이 없이 바로 Screenshot 폴더에 파일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