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Lean

Slack 기본 사용법 #3 - DM 및 알림(Notification) 본문

잡다구리/Slack

Slack 기본 사용법 #3 - DM 및 알림(Notification)

judeKim' 2020. 9. 4. 12:10
반응형

중요한 것에 집중하기 

슬랙은 가장 중요한 정보에 집중하기 위해 자유롭게 채널에 참여하고 이탈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알림(Notification)을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만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채널 중에서 자신이 집중해야 할 채널을 Star로 설정하고 (Starred) 그룹화하여 시작적으로 분리하여,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채널과 DM을 즐겨찾기하기(Starring)

즐겨찾기 하여 집중할 수 있는 대화목록을 그룹핑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 구성하기

대화 목록(채널 및 DM)을 그룹핑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서 대화들을 그룹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유용한 분류 기준으로 그룹화하여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채널에 Prefix 설정하고 Sort 하는 것도 이와 비슷한 효과를 누릴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시각적으로 분리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알림 (Notifications)

뱃지나 볼드(Bold)체의 경우 

슬랙은 유저가 읽지 않은 대화를 배지(Badge)와 함께 볼드(Bold)체의 이름을 보여줌으로써 새로운 대화 정보가 있음을 알려줍니다. 배지의 경우 별도의 설정 Profile > Prefernces > Notifications 메뉴의 My keywords에 설정된 키워드를 사용했을 경우에만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이름이나 아이디 부서명을 노출했을 때 알림이 오도록 설정해두었습니다. 

알림 환경설정

대화별로 별도의 설정을 할 수도 있다. 

알림 설정은 대화 별로 별도의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설정하지 않으면 기본 설정을 따름 )

All messages : 모든 메시지가 알림이 오도록 설정 ( 정말 중요한 경우 외엔 보통 잘 쓰지 않음 )
Direct messages, mentions and keywords : 기본 설정으로 DM이나 멘션을 사용하거나 환경설정에 등록한 keyword가 사용되었을 경우에만 알림
nothing : 아무것도 보내지 않음 

위의 내용은 모바일과 다르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채널의 특별한 알림 

채널에는 특별한 알림(Notification)을 보낼 수 있다. 

@everyone : 워크스페이스에 있는 모든 유저들에게 알림을 보냅니다. - #general 채널에서만 발송 가능합니다. 
@channel : 채널에 존재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알림을 보냅니다. 
@here : 채널에 active 상태인 모든 유저들에게 알림을 보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