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Lean

Slack 활용하기 - 상태 설정하기 본문

잡다구리/Slack

Slack 활용하기 - 상태 설정하기

judeKim' 2020. 9. 4. 20:09
반응형

재택근무 등의 비율의 높아지면서 최근 들어 자신의 상태 정보를 잘 공유하는 것도 중요한 사항이 되었다.

Slack에는 자신의 상태 정보를 활용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 상태 정보 설정하기

우측 상단의 user profile 이미지 버튼을 클릭

Clear status : 현재 설정된 상태를 초기화합니다. (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은 상태로 표기 )
Set yourself as away : Active 상태의 정보를 Inactive로 바꿉니다. ( 부재중으로 설정 시 사용합니다. )

user profile 버튼 좌측의 현재 재택근무 중으로 설정되어 있는 아이콘 표시 버튼을 클릭하거나 profile 눌러서 나온 재택근무 중 영역을 클릭하면 상태를 변경 가능합니다. 

회의 중 - 1 hour : 회의 중일 때 설정하며, 설정시점으로부터 1시간이면 reset 됩니다. 
식사 중 - 1 hour : 식사 중일 때 설정하며, 설정시점으로부터 1시간이면 reset 됩니다. 
In LezhinOffice - Don't clear : 사무실 근무 중 일 때 사용하며 한번 설정하면 reset 되지 않습니다. 
눈누난나 휴가 중 - Today : 하루 휴가를 위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재택근무 중 - Don't clear : 재택근무 중 일 때 사용하며 한번 설정하면 reset 되지 않습니다. 

그 외 직접 What's your status? 에다가 입력하여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  휴가 중 - 09/01 ~ 09/07, 특정일자(09/08 00시)에 reset 되도록 설정 

추가적으로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여 일정을 업데이트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Automatically updates에서 이미 Google Calendar와 연동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여 상태 정보 업데이트 하기

참고 - slack.com/intl/en-kr/slack-tips/sync-your-slack-status-with-your-calendar

상태 변경은 내가 어떤 상태라서 바로 응답을 할 수 없거나 가능한 상황인지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잦은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면, 캘린더와 상태를 동기화시키는 일은 요원할 것입니다. 

어떤 캘린더에서 업데이트된 상태인지 알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먼저 우리는 Google Calendar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이 App을 설치하여 Slack과 연동해줍니다. ( 이미 되어 있음 )
Google Calendar app을 눌러 Slack의 Google Calendar App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Add to Slack 버튼을 클릭합니다.

Add to Slack 을 눌러서 Slack에 추가합니다. 

Google Calendar와 Slack 간의 연동을 위한 권한을 허용합니다. 

어떤 Google 계정으로 연동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다음 Calendar 권한을 연동할 것인지 확인합니다. ( 캘린더 보기 및 캘린더 이벤트 수정 권한 )

당연히 Allow를 눌러줍니다. 

이제 App을 실행하기 위해 물어봅니다. Open Slack.app을 눌러줍니다. 

Slack에 Google Calendar Channel 이 생겼고 다음과 같이 물어봅니다. 

여기에서 Turn On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렇게 설정 시엔 수동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항상 수동 설정이 우선권이 있습니다. ( 재택근무와 함께 표현하기엔 어려움이 있네요. )

반응형